환자를 섬기는
진실한 마음
진실한 마음
우리 세브란스는 국내 병원 중 최초로 1975년 소아외과를 개설하였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담도폐쇄, 담관낭종, 쇄항수술을 전문화하였습니다. 또한 첨단수술기법을 도입하여 상처가 거의 없는 복강경수술 및 로봇수술을 시행하고, 선천성 기관협착 수술법인 활주기관성형술을 개발하였습니다.
소아외과는 쇄항, 식도폐쇄증, 장폐쇄증, 선천성 거대결장증, 횡격막 탈장 등 신생아에게서 발견되는 선천성 기형의 치료와 소아 배변장애 및 소아 악성종양에 대한 특수진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산전 진단으로 이상이 발견된 경우에는 산부인과와 긴밀히 협진하여 태아 수술 혹은 출생 후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아에게서 흔하게 발견되는 탈장은 당일 수술로 입원 부담을 줄이고 있습니다. 또한 수술적 치료를 통해, 아기의 정상 기능을 회복시키고 훌륭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신생아와 소아외과 주요 질환 수술에 복강경과 로봇을 국내에 도입하여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편, 고도비만과 당뇨병을 수술로 치료하는 비만대사외과학의 역사와 함께 해 왔습니다. 대사수술(Metabolic Surgery) 창시자인 F. Rubino 교수와 콜럼비아-코넬의대 (NYPH, New York) 비만대사/당뇨수술센터에서부터 진료와 연구를 함께하고 있으며, 오랜 임상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정확한 비만대사/당뇨수술을 시행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