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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지원

HOME 안에 연구 안에 강남 임상의학연구센터 안에 연구지원

연구지원

연구센터에서는 연구자들의 공용장비와 시설 및 서비스 사용에 편의를 도모하고자 각종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각 층 공용기구실의 공용장비 사용교육, 장비의 유지, 보수 및 문제 해결과 특정 장비를 사용한 연구지원 서비스, 장비의 공간 임대 등이 포함됩니다.

사무파트

실험 벤치 배정 및 공용기자재 사용료 수납 담당

  • 실험실 임대 기준일
    • 임대기준일을 매년 3월 1일로 한정한다(단, 미임대로 남은 실험실은 운영위원회에서 결정하여 수시로 임대한다)
    • 사용기간이 만료되는 연구자는 임대 종료일을 기점으로 1개월 전부터 준비하여 종료일에는 퇴실하고, 만일 남겨진 기자재는 연구센터에서 임의로 처리한다.
  • 기자재(실험벤치) 임대기준
    • 신청자격은 강남세브란스병원 소속 조교수 이상의 교원으로 한정한다(비전임 교수포함).
    • 임대 개시일 기준으로 실험실 사용자의 연구계획서에서 명시된 진행예정인 당해 연구비 총액을 기준으로 임대한다.
    • 연구비 수혜과제(임상연구비는 제외)가 있을 경우에 우선하여 bench사용을 인정한다. 단 기초연구가 포함된 임상연구비는 심의 후 인정한다.
      연구비 총액기준 Unit 사용신청 기준
      연구비 총액 신청가능unit 수(가로 150cm기준)
      2천만원 이하 1 unit 신청가능
      2천만원 초과 - 5천만원 이하 2 unit 신청가능
      5천만원 초과 - 1억원 이하 3 unit 신청가능
      1억 초과 - 2억 이하 4 unit 신청가능
      2억 초과 - 5억 미만 6 unit 신청가능
    • 연구비 총액기준 unit(가로 180cm) 사용신청 기준
    • 연구책임자 1인당 6 unit (180cm 벤치기준)까지만 사용할 수 있다.
    • 당해연구비 총액기준으로 신청 받은 수량이 보유 bench수량보다 많을 경우에는 교외연구비(연구간접 경비를 납부한 경우), 교내연구비, 기타연구비 순으로 배정하고, 연구책임자의 연구원 수, 연구업적, 임상의학연구센터 외에 자체 연구 공간 보유여부 등을 고려하여 위원회에서 결정한다.
    • 연구비 수혜과제가 없는 교실의 연구자가 실험실 bench 사용신청을 할 경우, 연구비 외에 연구업적을 기초로 하여 최근 3년간의 SCI(E) impact factor를 기초로 하여 bench를 임대할 수 있으며, 위원회에서 심의 후 결정한다. 단, 논문제출 비고에 실험벤치 사용논문 여부 표시. 선정시 실험논문 SCI(E) IF 합 고려함.
      연구비 총액기준 Unit 사용신청 기준
      SCI(E) Impact Factor 합 신청가능unit 수(가로 150cm기준)
      3점 미만 1 unit
      3점 이상 - 7점 미만 2 unit
      7점 이상 - 10점 미만 3unit
      10점 미상 4 unit
    • 연구비를 기초로 한 신청과 연구업적으로 한 신청이 분양 가능한 임대 bench 수를 초과할 경우, 연구비를 기초로 한 신청을 우선적으로 고려한다
    • 선정원칙은 (1) 연구비, (2) IF, (3) 연구원 수, (4) 대학원생 수를 고려하여 임대함
    • 연구비가 없는 연구자나 외국 연수 후 귀국한 연구자 및 신임교수 등을 위해 사용할 수 있도록 일정 수의 bench는 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임대에서 제외시킬 수 있다.
  • 신임교수 및 외국연수 후 귀국한 교수에 대한 임대기준
    • 공용 개인벤치 4unit을 운영하며, 이는 6개월 단위로 사용 허락하고 예약제로 운영한다.
  • 벤치 임대료
    연구파트
    공용장비 배정
    벤치종류 총수량 사용료 지하1층 1층 2층 3층 4층 5층 6층 비고

    개인벤치

    (180cm)

    88개 40만원/개     22 20 20 20 6  

     연구원벤치

    (120cm)

    39개 50만원/개     12  12 6 6 3  

    Dry lab벤치

    (140cm)

    15개 200만원/개   15            

    개인독립

    실험공간

    1실 250만원/실  1              

    공용

    개인벤치

    4개       2       2 6개월단위로 예약제
    교수실 2실     1            
    합계                 1  
    조교지원
    • 구비서류
      • 수련지원 및 서약서
      • 이력서(연구센터 양식)
    • 신청절차
      • 수련지원 및 서약서는 매월 10일 이전까지 사무실에 접수 및 내신
      • 매월 1일자로 조교 발령통지서 배부
    • 조교혜택
      • 본인에 한해 진료비 50% 감액
    검사비 수납

    사비 수납

    강남 사무팀 신용카드 수납 02-2019-5211-2
    공용장비 배정
    공용장비 배정
    공용 기자재 항목  수량 단위당 사용료 th>

    4℃ 냉장고

    Unit (=85±5 L)

    8165 L

    (96 unit)

     
    -20℃ 냉동고

    8989 L

    (105 unit)

    5만원

    ­ -80℃ 초저온 냉동고

    (개인 관리용)

    100rack

    (1rack=20sample box)

    12만원 
    CO2 incubator 64칸 10만원 
    LN2 tank(대)

    16rack

    (1rack=25 sample box)

    3만8천6백원
    전임상실험실 SPF 128 cage 500원/ 일
    Return zone 36cage
    Total 164 cage
    SPF 72 cage
    Return zone 20cage 500원/ 일
    Total 92 cage
    guinea pig 500원/ 일
    20 cage
    특정연구장비 서비스 지원
    • 특정 장비의 조작이나 특정 검사를 의뢰 받아 담당자가 맡아서 해주는 지원 
    • 장비예약
      특정연구장비 서비스 지원
      장비 위치 수가 예약방법
      Flow Cytometry (분석용) 지하1층 FACS RM 실비 2019-5211
      HPLC 지하1층 DNA/RNA RM 실비 2019-5212
      Confocal laser microscopy 지하 1층 Confocal RM 실비 2019-5212
    장비사용 예약
    특정연구장비 서비스 지원
    장비  위치  수가  예약방법 
    Real-time PCR machine(Roche) 지하 1층 DNA/RNA RM 실비 자율
    Real-time PCR machine(ABI) 2, 4 층 연구실 실비 자율
    Fluorescent Microscope 지하 1층 Confocal RM 실비 자율
    X-ray film developer 지하 1층, 4층 암실 실비 자율
    Ultracentrifuge 지하 1층 공용장비실 실비 자율
    ELISA plate reader 2, 3, 4, 5 층 실비 자율
    Image Analysis System 지하 1층 공용장비실 실비 자율

    장비 담당자 및 연락처
    담당자  연락처 
    김재완, 이규일 02-2019-52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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