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인사말

HOME 안에 연구 안에 강남의생명연구센터 안에 소개 안에 인사말

정석훈

강남 의생명연구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

연세대학교 의료원은 1885년 한국최초의 현대적 의료기관인 광혜원을 시작으로, 이 땅에 현대의학의 뿌리를 내린후, 국내 의료계를 선도해가고 있는 명실상부한 최고 의료기관입니다. 강남세브란스 병원은 세브란스 125년 역사의 중심병원으로, 한국의학발전의 견인차적 역할을 자임해온 연세의료원의 전국적인 지명도에 힘입어 1983년 4월 개원하였습니다. 올해 개원 27주년을 맞이한 강남세브란스병원은 끊임없는 연구와 양질의 진료로 사학명문의 대학 병원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현대의학은 최첨단 신의료 기술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풀어야 할 많은 난제를 안고 있을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고급 의료에 대한 수요와 기대수준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임상의학 연구에 대한 집중적인 노력과 투자만이 현재와 미래의 환자를 완치 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강남의생명연구센터는 기초 및 임상의학에 관한 체계적인 연구 활동과 교육을 통해 난치성 질병의 기전을 밝히고 새로운 치료법의 개발을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지난 2010년초 병원 인근의 빌딩(강남구 도곡로 237, 대지 604.6 m2 ; 지상 7층, 지하 2층 ; 연면적 2794.4 m2)을 매입 및 리모델링 후 2010년 11월 9일에 '강남세브란스병원 의생명연구센터'로 새롭게 개소 하였습니다. 실험벤치 104개, 연구원벤치 61개, 전임상실험실 215.2평(65평), 공용장비실, 냉동고실, 냉장실, 세포배양실 4개, 회의실 1개, 연구원 휴게실 1개 등 각종 임상 실험연구의 시설이 완비 되었고 SPF 상태에서의 소동물 실험이 가능한 전임상실험실이 구축되어 있어 각 분야의 여러 연구실이 각각 클러스터를 형성하여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강남의생명연구센터는 기초학문연구와 임상간의 연결고리를 찾음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의학적 응용을 가능케하여, 대학 및 연구소, 병원, 기업등 관련 기관들과의 원활한 상호협력을 통해 의료 허브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는 연구소로 발돋움하기 위해 꾸준히 매진하겠습니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의 연구지향적인 기반아래, 강남세브란스 병원의 아낌없는 지원속에 글로벌 선도 연구 중심병원으로 성장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연세의생명연구원 강남부원장 정석훈

콘텐츠 처음으로 이동


네크워크 링크안내/사이트 정보